Language

EW Testing

야전 RF환경 에뮬레이션을 이용한 EW 시스템 성능검증

무반향 실험실에서는 잘 동작하였으나 실제 야전에서 예상과 다른 성능을 나타내는 여러 시스템을 경험했을 것입니다.

실험실의 합성 RF는 실제 야전 전자기 운용환경(EMOE)을 모의하는데 있어서 충실도, 복합성 및 현실성을 반영하지 못하는 데서 기인한 것입니다.

무반향실에 RF 시스템을 배치 할 계획이 아니라면 실제 시스템이 운용되는 동일한 환경에서 시험이 이루어져야 합니다.

벡터 신호 발생기 (VSG) 또는 레이더 시뮬레이터와 같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RF 시험장비는 실제와 가까운 고밀도의 혼잡한 EMOE를 생성할 수 없습니다.

D-TA의 EMOE 에뮬레이션 기록 및 재생 시스템은 1MHz – 40GHz 주파수 대역에서 최대 1GHz IBW로 제어 가능하며

동일 데이터를 반복재생 하지 않고 무제한 저장장치로부터 신호 생성 및 재생이 가능합니다.

이미지

MRSE-5000을 이용한 EW체계 시험

I/Q 데이터 스트리밍 방식은 기존의 DDS기반 접근방식과 비교하여 상당한 장점을 갖고 있다.

DDS방식은 레이더 펄스를 생성하기 위해 한번에 한 개씩만 신호 생성이 가능한 PDW 데이터에 의존하고 있습니다.

통신신호, 레이더, 간섭신호, 잡음신호는 I/Q 시계열 데이터로 표현될 수 있습니다.

I/Q스트리밍 방식을 이용하면 시계열 데이터가 몇 개가 되어도 상관없이 중첩할 수 있으며, 각 주파수 대역에서 무제한 에미터를 신호 누락 없이 생성할 수 있습니다.

이로서 각종 신호가 포함된 실제 위협 환경을 반영하는 혼잡한 전자기 환경을 쉽게 생성할 수 있습니다.

D-TA의 MRSE-5000시리즈 에뮬레이터는 현재 시장에 출시된 제품중 이러한 기능이 가능한 유일한 에뮬레이터입니다.

이미지

MRSE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내장 된 모든 도구를 사용하여 위협 신호 파형, 운용 모드 편집과 안테나 빔 및 스캔 패턴, 플랫폼 모션 등을 통합할 수 있습니다.

또한 각 MRSE 서버에 명령을 통해 로컬 저장장치에 I/Q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. 재생 명령을 실행하여 테스트를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.

이미지

지상,해상,항공UAV용 소형 ELINT/ESM 솔루션

D-TA의 최신 MFEL-5000 ELINT/ESM 솔루션은 안테나 종류에 상관없이 마스트에 직접 장착 할 수 있는 ELINT/ESM 수신기를 사용합니다.

듀얼 채널 수신기 (DTA-9590N)는 다양한 안테나와 연동될 수 있습니다.

안테나 옆에 위치하게 되는 이 수신기는 전 대역의 I/Q 데이터에 대해 RF 신호수신, 디지털화, 기저 대역 변환을 수행하고 40GbE 광 네트워크를 통해 신호처리 프로세서(DTA-5000 RAID 서버)로 데이터를 전송합니다.

MFEL-5000 ELINT/ESM 시스템은 지상 및 해상용으로 회전식 DF안테나를, UAV POD안에 모노펄스 DF를 위한 이중 나선형 안테나를 함께 사용합니다.

이미지
top